C# 조건문
if 조건문
if 조건문은 조건식이 참이냐, 거짓이냐에 따라 서로 다른 블럭의 코드를 실행한다.
다음 예제는 a 값이 0 이상이면 val은 a 값을 그대로 갖고, 0보다 작으면 -a 값을 갖는 코드이다.
int a = -11;
if (a>=0)
{
val = a;
}
else
{
val = -a;
}
// 출력값 : 11
Console.Write(val);
switch 조건문
switch 조건문은 조건값이 여러 값들을 가질 경우 각 case 별 다른 문장들을 실행할 때 사용된다.
각각의 경우에 해당하는 값을 case문 뒤에 지정하며, 어떤 경우에도 속하지 않는 경우는 default문을 사용한다. 각 case문 내에 break를 사용하면 해당 case 블럭의 문장들을 수행하고 switch문을 빠져나온다.
switch (category)
{
case "사과":
price = 1000;
break;
case "딸기":
price = 1100;
break;
case "포도":
price = 900;
break;
default:
price = 0;
break;
}
조건문 예제
다음은 콘솔로부터 파라미터 1개를 받아들여 각 옵션별로 해당 필드의 값을 설정하는 예제이다.
using System;
namespace MySystem
{
class Program
{
static bool verbose = false;
static bool continueOnError = false;
static bool logging = false;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f (args.Length != 1)
{
Console.WriteLine("Usage: MyApp.exe option");
return;
}
string option = args[0];
switch (option.ToLower())
{
case "/v":
case "/verbose":
verbose = true;
break;
case "/c":
continueOnError = true;
break;
case "/l":
logging = true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Unknown argument: {0}", option);
break;
}
}
}
}
'C#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예제로 배우는 C# 프로그래밍]yield (0) | 2022.07.06 |
---|---|
[예제로 배우는 C# 프로그래밍] 반복문 (0) | 2022.07.03 |
[예제로 배우는 C# 프로그래밍] 연산자 (0) | 2022.07.03 |
[예제로 배우는 C# 프로그래밍] 열거형 enum (0) | 2022.07.03 |
[예제로 배우는 C# 프로그래밍] 문자열 (0) | 2022.07.0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