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ecurity/Reversing

[CodeEngn] CodeEngn Basic RCE L13

by 단월໒꒱ 2022. 7. 2.

13번 문제이다.

 

 

 

 

  정답이 무엇이냐고 묻고 있다.

 

 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, 아무 값이나 넣어보면 Bad Luck! Try again! 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 

 

  OllyDbg로 열기 전에 Exeinfo에 파일을 올려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 이 파일은 C#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.

 

  딱히 패킹된 상태는 아닌 것 같아 바로 OllyDbg로 열어보려고 했다.

 

 

 

 

  안 열린다.

 

  그래서 아까 Exeinfo 창을 다시 한번 보았는데

 

 

 

 

  아래쪽에 힌트로 .NET Reflector를 사용해보라고 하는 것 같다.

  .NET Reflector를 다운 받아서 이걸로 프로그램을 열어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 아까 출력되었던 문구를 찾았다.

 

 

  코드를 좀 더 간편하게 보기 위해서 소스 코드를 추출하고 비주얼 스튜디오로 열어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 코드를 보면 Decrypt 함수의 반환 값이 str에 저장되고 이 값을 입력한 값과 비교하여 문구를 출력하고 있다.

  저 str에 저장된 값을 알면 되기 때문에 코드를 약간 수정해서 str을 출력하도록 해보자.

 

 

 

 

  이제 코드를 실행시키면 str이 나와야하는데....

  비주얼 스튜디오를 써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모르겠다....ㅋㅋㅋ.... F5나 Ctrl + F5 둘 다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있는데.... 흐음.....

 

  일단은 cs 파일을 옮기는대로 vscode에서 다시 시도해보겠다.

 

  아무튼 저렇게 하면 시리얼 값이 나올 것이고 그거를 입력해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.

 

 

 

댓글